본문 바로가기

나의 음식 리뷰 story/맛집리뷰

대구 서구 술안주 맛집 "금보포차"

대구 서구 술안주 맛집 "금보포차"

오늘은 술안주 맛집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안주빨로 술먹는분 많으시죠??

어떤안주를 시켜도 실패없이 먹으려면 여기로 가야합니다.

  대구 서구 국채보상로 321 금보포차

영업시간:오후5시~새벽3시

서구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맛있는 안주를 보유하고 있는 집 입니다.

벌써 손님들 많은거 보이시나요?? 조금 더 늦으니 테이블은 만석이였습니다.

벽에 추천메뉴도 써있네요^^

저희는 배가 불러서  간단한?안주 시켰습니다

물만두계란탕(7900)+김치전(6900)+염통꼬지(7900)

기본안주로 김치묵사발, 옛날과자 나와요 ㅎㅎ 안주나올동안 조금씩 주워먹기..

보글보글 만두 계란탕 ㅎㅎ 실패없는 안주죠?? 

간간해서 안주용으로는 딱이에요^^ 만두도 꽤들어있어요.

가성비대비 짱 ㅎㅎ 

김치전 ㅎㅎ 역시 김치전은 너무 맛있어요^^ 술안주 최고!!

초록색으로 보이는건 접시 무늬에요.

저도 처음에보고 밑에는 다른전이 있나 생각했었는데 접시무늬더라구요^^

바삭바삭 너무 맛있어요. 조그만 소세지도 들어가있어서 훈제 소세지향도 조금씩 나더라구요^^

염통꼬지 ㅎㅎㅎ 꼬지는 구울때 잘구워야하는데

역시나 잘구우셨는지 덜익지도 너무 딱딱해지지도 않았습니다.

염통꼬지 비쥬얼 이렇게 좋아도 되나요? ㅎㅎ 

재방문의사 x1000000000 

서구 근처에서 술먹게되거나 간단한 밥먹고싶을때도 들릴것 같습니다.

저번에 여기서 부대찌개 시켜먹었었는데 맛이 괜찮더라구요??ㅎㅎ

어떤안주를 드셔도 실패 없을것 같습니다.^^

대구 술집완전 추천 !!

다음에는 또 다른 안주고 시켜먹어봐야겠습니다.

 

김치의 효능에대해 알아볼까요?

 

4. 비만 예방= 입맛을 살려주지만 살이 찌지는 않는다는 것이 김치의 매력.

김치의 열양은 100g당 9~55kcal 에 불과합니다.

게다가 고추의 매운맛 성분이 지방의 분해, 연소를 돕습니다.

김치의 식이섬유는 금세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배설을 촉진한다. 

 

5. 유해균 억제= 김치는 식중독균 등 유해세균을 죽이는 항균 채소입니다.

 유산균이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김치가 발효됨에 따라 유산균이 증식하여 젖산을 생성하고, pH가 자연스럽게 낮아지게 됩니다.

 

6. 빈혈 예방= 성인 남성에게 4주간 배추김치를 하루 300g 씩 섭취하게 한 결과,

혈중 철분 농도와 철분 흡수를 돕는 페리틴 수치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는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빈혈을 예방하는 데 김치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7. 혈관질환 예방= 건강한 성인에게 6주 동안

매일 배추김치 동결건조 알약(30g)을 섭취하게 한 결과

혈중 중성지방과 동맥경화 지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나타났다고합니다.

 혈관이 깨끗해지면 혈압이 낮아지고 혈류가 개선되어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출처 : 캔서앤서(cancer answer)(http://www.canceransw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