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음식 리뷰 story/맛집리뷰

대구 서구 닭갈비 맛집 "미라식당"

대구 서구 닭갈비 맛집 "미라식당"

 

대구 서구 북비산로72길 8

운영시간:월~일 11:00~24:00

 

안녕하세요^^오늘은 닭갈비 맛집 미라식당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에는 특별한 메뉴가있습니다.바로 누릉지 볶음밥!!

 

여기는 간판만 봐도 찐 맛집이에요.^^ 

입구쪽에도 테이블이있고 안에방도 있습니다.

진짜 오래된 집이기 때문에 들어오자마자 오래된 옛날 느낌이 물씬풍겨요

메뉴판에도 세월이 보이시나요??ㅎㅎ

요즘 물가 인상으로 1인분 11000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래도 맛이 좋으니 자주 찾게 됩니다.

철판 보이시나요??ㅎㅎ 

여기다가 생 닭갈비와 야채를 넣어주십니다.

싱싱하구요 ^^ 야채도 너무 싱싱합니다.

환타는 필수로 시켜야겠죠?? 

사이드로 나오는 동치미 국물도 너무 좋습니다.^^

시원하고 새콤하고 속이 확풀리는 느낌입니다.

때깔 좋습니다. 떡도있고 안에 감자와 야채가 듬뿍들어있습니다.

이때 이모님이 시키는데로 안하면 혼나요 ㅎㅎ 

절대 만지시지 마시고 이모님이 다알아서 해주니까 기다리시면 됩니다.

옆에나오는 양파와 마늘 아무생각없이 넣어버렸는데...ㅎㅎ 

이모님이 다 익히고 나서 넣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물이 나와서 싱거워질수도있다고..합니다.

이모님 말씀잘들어야죠 ㅎㅎ 다음에는 다 익히고 넣겠습니다.

이렇게 닭갈비를 열심히 먹을때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에 볶음밥 먹으려면 꼭 야채를 넉넉히 남겨야합니다.

 

저번에 볶음밥해달라고 하고 계속 주워먹다가 이모님이 그만좀 먹으라고 혼냈어요.ㅎㅎ 

야채 넉넉히 남겨서 볶음밥 해야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짜잔 ㅎㅎ볶음밥2인분 추가로 시켰습니다.

볶음밥은 필수로 먹어야합니다.

이렇게 볶음밥은 반 나눠서 반반 분리해주시고

누룽지는 이렇게 철판에 눌러주신답니다.

이렇게..누룽지 긁어주십니다..얼마나 시원한지 ㅎㅎㅎ 

조금 식혀서 먹으면 바삭해요^^ ㅎㅎ 

이거먹으러 이까지온답니다. ㅎㅎ

동영상도 찍었는데 그냥 파일로 올라가네요 ㅠㅠ 아쉬워요 

오늘도 잘먹었습니다.닭갈비 누릉지 볶음밥 맛보고 싶다면 이집 강추!!! 

진짜 유명한집이더라구요.

재방문의사 x10000000 누가 이 누룽지를보고 방문 안할까요??

한번 드시러 와보세요^^ ㅎㅎ 

 

닭갈비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닭갈비란? 한국의 대표적인 볶음 요리로 토막낸 닭고기를 포를 뜨듯이 도톰하게 펴서 고추장, 간장, 마늘, 생강 등으로 만든 양념에 재웠다가 고구마, 당근, 양배추, 양파, 파, 떡 등의 재료와 함께 철판에 볶아 먹거나 숯불에 구워 먹는 요리입니다.

 

<닭갈비의 역사>

강원도춘천시 중앙로 2가 18번지에 판자로 지은 조그만 장소에서 돼지고기로 영업을 하던 김영석이 1960년 어느날 돼지고기를 구하기가 어려워 닭 2마리를 사 와서 토막내어 돼지갈비처럼 만들어 보겠다고 하여 연구 끝에 닭을 발라서 양념하여 12시간 재운 뒤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닭갈비의 유래입니다.

 

1970년대 들어 춘천의 번화가 명동의 뒷골목을 중심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하여 휴가를 나온 군인과 대학생들로부터 값이 저렴하고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요리로 각광받았습니다.

 

춘천에서 닭갈비가 발달한 배경 중 하나는 춘천지역이 양축업이 성했고 도계장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닭갈비는 지금도 그 맛과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당시에는 대단히 싸서 70년대 초 닭갈비 1대 값은 100원일 정도였으며, 그래서 별명이 '대학생갈비'와 '서민갈비'였습니다.

 

춘천시는 2005년부터 매년 가을 춘천의 닭갈비를 홍보하는 닭갈비축제가 주최하고 있습니다.

닭갈비 축제는 2008년부터 막국수축제와 통합, 동시 개최되고 있습니다.

 

<닭갈비의 이로운점>

닭갈비는 한마디로 말해서 값싸고 영양적으로 균형이 잘 잡혀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0g당 126kcal를 제공하며 질 좋은 단백질을 20g정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의 조성도 우수하고 측쇄아미노산도 풍부해 간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우수한 식품입니다.

 

지질의 양은 100g당 약 4.8g이며 지방산의 종류는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돼지고기나 소고기보다 더 많습니다.

 몸을 보하는 데 적합한 음식입니다.

춘천 닭갈비를 요리할 때 두번째로 많이 넣는 양배추는 최근에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각광받고 있습니다.

 열량이 풍부해 100g당 24kcal를 제공하며 비타민C도 29㎎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100g에 38㎎이 들어 있는데 수산을 갖고 있지 않아 체내 흡수율이 높다고합니다.

 

옛날부터 민간요법에서 많이 애용돼온 양배추는 유방암과 결장암 등의 예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날것으로 먹을 때 비타민 U(뮤신과 비슷한 물질)와 같은 것이 있어서 위궤양을 치료해 주기도 한다고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양배추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장을 보하고 급체를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아픈 것을 그치게 하며 경락을 통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양배추는 무기질 K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인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이밖에 닭갈비 양념소스에는 양파와 마늘을 갈아서 많이 넣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우리나라 사람에게 특히 필요한 비타민을 활성화시켜 주며 퀘르세틴이라는 황색색소가 있어서 지방 산패를 막아주고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양파는 혈액속의 지질을 떨어뜨리는 작용이 있으며 합성당뇨약과 유사한 물질이 있어서 혈당을 낮추어 주기도 합니다.

닭갈비는 닭고기에 여러가지 부재료를 많이 넣기 때문에 건강상 매우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