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음식 리뷰 story/맛집리뷰

부산 떡볶이찐맛집 옥당분식

부산 떡볶이찐맛집 옥당분식 

진짜 제가 떡볶이 너무 좋아해서 떡볶이진짜 많이 먹으러다녔습니다.

부산에 유명한떡볶이가 많죠? 빨간떡볶이부터,다리집,영국이네떡볶이,상국이네,이가네 등

진짜 많이 먹어봤는데 그중에 단연 탑으로꼽는 옥당분식입니다.

 

사실 여기는 떡볶이보다는 오뎅 먹으러가요 빨간오뎅 ㅎㅎ 

양념색깔이 찐하고 맵지않고 달달합니다.

감칠맛이있어 가끔생각나는 곳입니다.

 

시장입구입니다.

맛집답게 시장안에있는데요 차댈곳이 없어, 눈치게임하면서 차 대고 시장으로 들어갑니다.

 

원래는 사람이 진짜 많은데 이번엔 눈치게임 이겼습니다.

점심때 엄청 많이 왔다갔다 하시네요.

정면에서 본사진입니다.

진짜 분식집 느낌나죠?? 가격은또 얼마나 착하게요.

엄청싸지 않나요?? 많이먹어도  돈이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아요.

할머니 혼자 다하고 계시는데 이렇게 장사잘되면 알바라도 쓸법한데 대단하세요.

물오뎅이랑 &물떡에 담긴거를 뺴서 양념을 묻혀주는 식으로 떡볶이를 하십니다.

오뎅국물도 맛있는데..거기배인 육수와 떡볶이소스의 만남이 아주 맛있더라구요.

저희는 떡볶이보다 오뎅파라 오뎅을 주로 시킵니다.

핫도그도 바로바로 튀겨주시고 ,주문이 들어오면 거의 바로튀겨주셔서 따뜻하게 바삭하게 먹을수있습니다.

비쥬얼 보이시나요??ㅎㅎ 

제가 여기에서 최애로 꼽는 오뎅튀김 !!! 집에서도 먹을수있지만 여기서 바로 튀겨주는 오뎅튀김맛이안나요.

집에서는 너무 번거롭기도 하고요 ..ㅎㅎ 항상 시키는데 먹어도먹어도 계속먹고싶은 맛입니다.

 

이번엔 소떡소떡도 시켜봤는데.. 바로튀겨서 그런지 바삭바삭 ..떡에 눈꽃이 피었습니다.

한입먹자마자 우와... 바삭해 ...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희는 부산가면 옥당분식은 필수코스로 들리는 곳입니다.

저희만의 추억이있는곳이랄까..ㅎㅎ 

 

할머니가 오래오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여기는 떡볶이소스도 통에 담아서 판매를 하십니다.

저도 소스사서 갔었는데...역시 집에서먹는맛은 다르더라구요. 

부산가게되신다면 한번은 꼭들려 보세요^^ 요즘 유튜버사이에서도 인기 많은 집입니다.

 

<떡볶이의 효능>

떡복이 하면 왠지 영양가가 높지않아 불량식품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역시도 그렇게 생각했는데요,, 떡볶이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알아볼까요?

1.소화촉진 

떡볶이에 들어있는 양배추는 위장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촉진해줍니다.

2.혈액순환 촉진 

떡볶이에 들어있는 파와양파는 추위를 없애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되도록 해줍니다.

3.지방축척 억제 

떡볶이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지방축척을 억제하고 연소시켜주어 그나마 지방을 덜쌓이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거의 떡볶이에들어있는 재료들의 효능이네요 

그래도 떡볶이안에 들어있는거니.. 떡볶이의 효능이라고 하는걸까요?? ㅎㅎ 

떡볶이만 먹기보다는 야채와 곁들여서 먹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