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도쿄여행#1.도쿄메트로 패스사용법.교환처.주의사항.도쿄지하철노선표

일본 도쿄여행#1.도쿄메트로 패스사용법.교환처.주의사항.도쿄지하철노선표

 

일본 도쿄여행 갔을때 첫번째로 고민했던 도쿄메트로패스 입니다.

나리타공항&하네다 공항에서 메트로패스권을 뽑을수없다는 정보를 모르고가서 하루날렸습니다 ㅠㅠ 

여행가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쿄지하철 노선도-

 

<도쿄 메트로 무제한패스 Tokyo Subway Ticket>

https://www.klook.com/ko/activity/1552-subway-ticket-tokyo 

저는 클룩에서 도쿄메트로 지하철 티켓 사서 갔습니다.

 

도쿄메트로 선택이유?

-도쿄 도심에있는 지하철 모두이용할수있고 도쿄지하철 요금이 기본 170,

조금만 움직여도 200 정도이기 때문에 하루 4 이상 정도 타면 무조건 이득을 보는 구조입니다.

1)주요 관광명소로의 간편한 액세스

센소지 절(아사쿠사), 스크램블 교차로(시부야), 가부키초(신주쿠), 쓰키지시장(쓰키지), 가부키좌(히가시긴자) 및 도쿄타워(가미야초) 등 도쿄의 대부분의 인기명소에 도쿄메트로로 가실 수 있습니다.

2)전철 운행 수가 많습니다.

곧바로 다음 전철이 오기 때문에 홈에서 다음 열차를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주요 노선에서는 아침저녁의 출퇴근 시간에 2~3분 간격으로 전철을 운행합니다.

3)출구가 많아, 지상으로 나오지 않아도 바로 인기 명소로 직결됩니다.

 지하에서 도쿄 스카이트리나 롯본기힐즈 등 인기 명소와 직결되어 있어, 비오는 날에도 비 맞지 않고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연령규정
- 성인 : 만 12세 이상
- 아동 : 만 6세 ~ 11세

유효기간
- 예약일로부터 12개월 내 실물패스으로 교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 실물패스 개시 후 구매시간 별 사용가능
▶ 1일권 : 패스 개시 후 24시간만 유효
▶ 2일권 : 패스 개시 후 48시간만 유효
▶ 3일권 : 패스 개시 후 72시간만 유효

 

도쿄 메트로 + 도쿄 도영 지하철 13개 노선 무제한 이용

1. 도쿄 메트로 : 긴자선, 마루노우치선, 히비야선, 도자이선, 치요다선, 유라쿠쵸선, 한조몬선, 난보쿠선, 후쿠토신선

2. 도쿄 도영 지하철 : 아사쿠사선, 미타선, 신주쿠선, 오에도선

※ 현지 개찰구에서 패스개시가 안 될 경우 역무원에게 확인 후 패스교환이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 도쿄메트로 지하철티켓은 나리타 & 하네다 공항에서 뽑을수없고  & 이 패스로는 JR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1.지브리 미술관(지브리 박물관) 행 버스를 탈 수 있는 미타카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오기쿠보(荻窪)역에서 미타카역까지 JR선 추가 요금 160엔이 필요합니다.

 

2. 디즈니랜드, 디즈니 씨가 위치한 마이하마 역은 이 패스의 범위가 아닙니다.

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의 신키바(新木場) 역에서 마이하마역까지 JR선 추가 요금 160엔이 필요합니다.

 

3. 하네다공항, 나리타공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오다이바로는 갈 수 없습니다. 오다이바로 갈 경우 신바시(新橋)역, 시오도메(汐留)역, 토요스(豊洲)역 에서 유리카모메를 이용하세요. 신키바(新木場)역에서 린카이선을 이용해도 됩니다.

 

5.이 패스는 야마노테선을 탈 수 없기 때문에 숙소 앞에 지하철이 없는 경우 구입을 좀 고민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JR 도쿠나이 패스의 상위 호환이 가능하지만, 시부야 ~ 고탄다, 이케부쿠로~우에노 등의 이동이 굉장히 어려우며 시나가와역쪽 노선이 전무합니다.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이 신주쿠역이 아닌 신주쿠산쵸메역을 지나기 때문에, 신주쿠 ~ 이케부쿠로/시부야 등 이동 시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는 것도 단점입니다.

 

6. 나리타 공항에서 오는 경우 케이세이 본선 일반 전철을 이용하여 케이세이야와타역에 내리면 도쿄 도영 지하철 신주쿠선을 이용할 수 있고, 상당히 외곽에 있는 역임에도 불구하고 도쿄 서브웨이 티켓 개시가 가능합니다.

나리타공항입국 시 가장 저렴하게 들어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면 도쿄역부터 개시하면 되고, 스카이라이너를 탔다면 우에노역에서 개시하면 됩니다.

 

7. 하네다 공항에서 오는 경우 케이큐선을 이용하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도쿄 방향 열차는 대부분 아사쿠사선 직통이기 때문에, 케이큐선 센가쿠지(泉岳寺)역까지의 승차권만 사면 그 뒤로 전부 도쿄 서브웨이 티켓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나리타& 하네다 공항에서 도쿄메트로 지하철 및 도심으로의 액세스 방법을 소개합니다.-

 

 **도쿄 지하철 티켓교환 역 **

**전용발권기 이미지 -이렇게 생긴발권기 찾아서 뽑으세요!**

**도쿄 지하철 패스 발권기 사용방법**

 

저는 첫쨋날 나리타공항에서 메트로티켓 발급하려고  1시간넘게 찾아보고 알아보다가

안된다는걸 알고 우에노역으로 가라는 역무원말에 ㅠㅠ

2만엔정도주고 1시간정도 걸리는 우에노역에가서  7천원짜리 티켓발급받고 다시 숙소로1시간걸려서 다녀왔습니다.

진작에 티켓발급처와 아니면... 나리타공항에서 가장 저렴하게 들어올수있는 방법을 숙지하고 갔다면 이런일이 안생겼을텐데요ㅠ

알아본다고 알아봤는데 메트로패스에서 이런일이 생길줄은 몰랐거든요 ㅠㅠ 

여행에 시간은 금이니까요.. ㅎㅎ 저와같은 실수를 하지않고 좋은 여행 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