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서구 평리동 생 막창 맛집 "멍텅구리"(현지인맛집)

서구 평리동 생 막창 맛집 "멍텅구리"

대구 서구 문화로49길 13

 

남자친구의 최애 맛집 "멍텅구리"막창입니다.

현지인 맛집은 진짜 맛집인거 아시죠?

대구에서 유명한 구공탄보다 더 맛집이라며...ㅎㅎ 

찐 막창집 같이 생겼죠??ㅎㅎ 

오늘은 왠일인지 손님이 별로없더라구요?? 항상 가득하던데 ㅎㅎ 

편한게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뉴판 입니다 ㅎㅎ 

생각보다 메뉴가 많죠?

저희는 네모막창(8000)+갈매기살(9000)

저는 막창을 잘못먹어요.. ㅠㅠ 냄새도나고.질기고 ㅎㅎ 

근데 여기막창은 잘먹는 답니다.

납작해서 바삭하게 구우면 너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갈매기살은 처음 시켜먹는데 맛있더라구요? 

기본찬들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밑 반찬들도 맛있더라구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쫀드기도 주세요.

구워먹으면 별미 입니다. ^^

갈매기 부터 구워봤습니다.

고기는 사랑이죠,,안먹어봐도 맛있는거 보이시죠?

납작 막창도 구워봤습니다.

바삭하게 구우면 진짜 잡내안나고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구워지는 떡도 맛있는거 아시죠?? ㅎㅎ

쫀디기 까지 구어서 신나게 먹었습니다.

 

<막창의 효능>

1. 동의보감 기록에는 기가 허약한 사람의 기를 보충해주고 

산후조리에도 특효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2. 술안주로 제격인 막창의 술의 독성을 없애 비교적 술을 덜 취하게 하는

묘한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3. 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막창은 위에도 부담이 적고

양질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4. 영양소인 칼슘함량이 소고기 보다 높아 어린아이들에게는

성장 부진, 구루병 성인에게는 골다공증, 공연화증 등의

예방의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5. 콜레스테롤이 없고 불포화지방산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여성들의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특히, 돼지막창은 철분이 많고 빈혈예방에도 좋아

간장보호 효능이 탁월히 좋다고 합니다.